C++에서 폰(pawn)과 캐릭터의 차이점
저번 섹션에서도 다룬 내용이지만, 이번 섹션을 통해서 좀 더 자세히 다뤄보게 된다.
우선 직접 비교를 위해 pawn과 character 모두 C++ 클래스로 생성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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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각 C++ 클래스를 기반으로 다시 블루프린트를 생성하고 컴포넌트를 살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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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이미지와 같이 pawn 경우 있는 것이 별로 없지만, character의 경우 캡슐과 화살표, 캐릭터 무브먼트 등이 추가로 존재한다.
character의 경우 기본적으로 pawn에서 상속된 것으로 pawn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나, 추가적으로 위와 같은 기능들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우선 캡슐의 경우 대략적인 물리학, 조작, 지형과의 충돌 등을 구현하기 위한 것으로 우리가 만들 캐릭터가 해당 캡슐 안에 들어가게 된다.
다음으로 화살표는 캐릭터가 어딜 향하는지 알려주는 이정표이다.
캐릭터 무브먼트는 말 그대로 캐릭터에 관한 각종 움직임을 나타낸다.
여기까지가 폰과 캐릭터의 대략적인 차이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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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메시의 경우 폰에서 상속된 것이다.
여기서 우리 캐릭터를 할당하게 된다.
캐릭터를 할당하고 화살표 방향에 맞게 캐릭터의 방향을 맞춰주자.
![](https://blog.kakaocdn.net/dn/SonZJ/btsG13AjK8p/7yZsyEZjvCW0kBptvENNp1/img.png)
![](https://blog.kakaocdn.net/dn/bdmhxN/btsGYN0EWEO/T30PX4AHc9ZGkdEwCAXSD0/img.png)
그리고 게임모드를 생성하고, 디폴트 폰 클래스를 해당 캐릭터로 할당해주자.
또한 기존 원본 맵을 보존하기 위해, 맵을 복사하여 따로 사용할 맵의 이름을 정해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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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log.kakaocdn.net/dn/8dLSi/btsGYZ7C5HS/GSJH8EyVrKdRwgocmnwQrk/img.png)
게임모드를 방금 생성한 걸로 바꿔주고, 플레이를 하여 캐릭터를 간단하게 확인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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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blog.kakaocdn.net/dn/c2l4ro/btsG0ued8Hs/eWA4nZv4rbiLxxh9a455bK/img.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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