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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1

이번 섹션의 목표는 우선 애니메이션 동작을 가진 3인칭 캐릭터를 이용하여 적을 물리치는 게임을 만드는 것이다.

플레이어는 사격 매커니즘을 가지고 사격을 하게 되며, 적은 사격 AI를 가지고 플레이어를 쫒아와서 사격을 하게 된다.

적 섹션과 마찬가지로 먼저 체력을 0으로 만드는 쪽이 승리하게 된다.

 

또한 이번 섹션을 위한 각종 에셋팩이 강의자료로 올라와있으므로 해당 자료를 다운받아야 한다.

그리고 강의가  언리얼 엔진 4.25 버전을 사용하고 나는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하므로 이 점에 유의하도록 하였다.

 

프로젝트 셋업하기

우선 이번 프로젝트를 위한 자료를 다운받고 시작하자.

각 자료를 압축을 풀고, 각 폴더의 내용을 하나로 합쳐주자.

 

해당 에셋은 하나의 프로젝트로 되어있다.

이를 실행해주고 마이그레이션 기능을 통해 새 프로젝트로 옮겨주자.

이를 위해 우선 새프로젝트를 생성하자.

 

이제 해당 프로젝트로 에셋팩을 옮겨보자.

이주를 누르고 위에 만든 프로젝트의 Content로 위치를 잡아주면 된다.

 

그러면 로딩 중인 화면이 뜨며, 컴퓨터 사양에 따라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다.

 

이제 에셋팩의 맵을 살펴보고, 해당 맵을 기본 맵으로 설정해주면 기본적인 세팅은 끝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