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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3

캐릭터 이동 기능

이번에는 캐릭터의 기본적인 상하좌우 이동과 점프를 구현해준다.

우선 프로젝트 세팅으로 가서 상하좌우에 대한 축 매핑을 생성해주자.

상하좌우의 경우 스케일 값을 통해서 하나의 축(상하, 좌우)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이제 이를 토대로 VScode에서 바인딩 작업을 해주자.

우리가 사용할 함수는 다음과 같다.

AddMoveMentInput() 기본적으로 벡터를 받아서 이동할 방향을 알려줌

AddControllerPitchInput() : 위 아래를 바라보는 기능

AddControllerYawInput() : 왼쪽 오른쪽으로 바라보는 기능

Jump() : 점프

 

바인딩을 위한 함수

 

앞뒤 이동 함수 구현

 

좌우 이동 함수 구현

 

축의 경우 AxisValue가 딱히 필요없기에 해당 함수가 위한 곳에 연결하여 바로 작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축에 관련한 이동 함수는 APawn에 위치해있다.

이를 토대로 바인딩을 해주면 다음과 같다.

 

이제 점프를 바인딩할 차례이다.

점프의 경우 액션 동작이므로 액션 매핑을 해주어야 한다.

 

액션 매핑의 경우 인풋 매개변수로 KeyEvent를 받게 된다.

여기서는 우리가 설정한 스페이스 바가 해당 KeyEvent이다.

그리고 함수로 해당 점프에 대한 함수를 넣어주는데, 점프는 ACharacter에 위치해있다.

 

이제 기본적인 상하좌우 이동과 마우스를 이용해 상하좌우 살피기도 가능하고, 점프도 가능하도록 구현을 해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