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수
현재 레벨 블루 프린트 화면을 보면 다음과 같이 다소 복잡하게 보인다.
이를 위해 특정 기능을 가진 노드들을 묶어 하나의 함수로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하다.
함수로 묶기에 앞서 원하는 노드들을 묶어 코멘트 블록을 묶는 방법도 있다.
원하는 노드들을 드래그 후 C를 누르면 위와 같이 코멘트 블록으로 표시된다.
해당 코멘트 블록은 우측 디테일 탭에서 이름 수정이 가능하다.
하지만 오히려 겉보기에 더 난잡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다.
우선 탄약을 발사하는 부분을 함수로 묶어준다.
플레이어 폰을 가져와서 충격을 주는 노드들 까지 모두 드래그하여 우클릭을 하면 함수로 접기가 존재한다.
이를 사용하여 하나의 함수로 묶어줄 수 있다.
위에 많은 노드들이 위와 같이 하나로 묶인 것을 볼 수 있다.
해당 함수는 좌측 상단에서 이름을 바꿀 수 있다.
이름을 짓는 것이 생각보다 중요한데, 남들이 봐도 한눈에 이해가 가기 쉽게 지어주는 것이 좋다.
기존 노드들이 사라진 것은 아니고, 해당 함수를 더블 클릭하면 새로운 탭으로 해당 노드들을 볼 수 있다.
이제 없던 것이 보이는데, 빨간 박스로 표시한 진입 지점에 대한 노드가 추가된다.
이제 다른 묶어 줄 수 있는 부분들도 전부 묶어주었다.
탄약을 발사하는 부분이 2군데이기 때문에 함수하나로 만들어 2군데 모두 활용해주었고,
탄약이 감소하는 부분을 함수로 바꿔주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플레이 시작시 나오는 환영 문구 2가지를 합쳐서 하나의 함수로 바꿔주었다.
이제 함수로 다 바꿔주고보면 맨 처음에 노드들이 다소 난잡하게 있던 모습에서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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