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leans and Branches
저번에 탄약을 20개로 정하고 쏠 때마다 감소하도록 해주었다.
하지만 다 떨어졌음에도 불구하고 음수를 출력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를 위해 Branch 와 Boolean을 이용하여 탄약이 0개 미만이면 발사를 멈추도록 해줄 수 있다.
먼저 Booleans는 yes or no에 대한 데이터 타입이다. (참, 거짓)
그리고 branch는 위 Booleans 값에 따라 하거나, 하지 않거나를 결정한다. (참 -> 행동 o, 거짓 -> 행동 x)
또한 비교 연산자를 통해 크거나, 작거나, 같거나 등 비교를 통해 반환 받은 부울 또한 참고할 수 있다.
우선 우리는 탄약 갯수가 0개보다 많을 때만 발사가 이루어져야 한다.
이를 위해 우선 Greater 노드를 가져와 Get Ammo를 연결하고 밑에 숫자 0을 입력하여 0보다 큰지 아닌지에 대한 부울 타입을 반환 받는다.
이렇게 받은 부울 타입은 바로 Branch의 Condition으로 들어가게 된다.
만약 참이면 True 실행핀으로, 거짓이면 False 실행핀으로 작동하게 되는 것이다.
참일 경우는 발사체를 발사하기에 기존 SpawnActor의 입력 실행핀에 연결해준다.
이제 거짓일 경우는 어떻게 해야할지 정해줘야한다.
이번에는 간단하게 탄약이 없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Print String으로 연결해주었다.
Print String 이후로 연결된 것이 없기 때문에 탄약이 없으면 탄약이 없다고 알리고 아무것도 작동하지 않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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