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erial과 Light
먼저 이전 레벨에 있던 기능인 발사체를 Space바로 발사하는 기능이 현재 레벨에는 존재하지 않는다.
따라서 이전 레벨의 레벨 블루 프린트에서 해당 기능들을 전부 복사하여 현재 레벨의 블루 프린트로 옮겨준다.
기능은 옮겨줬지만 현재 바닥과 천장 및 벽에 아무것도 없기에 이를 고쳐준다.
여기서 사용되는 것이 Material로 일종의 스킨을 끼우는 것이라 생각하면 된다.
이를 위해 우선 콘텐츠에 사용가능한 Material를 보고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골라야 한다.
위 이미지와 같이 콘텐츠 폴더에 필터링을 걸러 Material만 따로 보는 것이 가능하다.
이후 예시로 M_Ground_Moss라는 Material를 벽면에 적용해본 모습이다.
이름에서 유추가능하듯이 풀밭이 쓰워진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디테일 패널에 표면 머티리얼 탭에서도 확인 및 변경이 가능하다.
이후 원하는 Material을 골라서 천장, 바닥, 벽에 적절히 쓰워주면 된다.
그리고 아웃라이너에 보면 Light가 2종류가 존재한다.
SkyLight는 전방위 채광 기능을 제공하는 Light이고,
DirectionalLight는 방향성을 가진 빛으로 각도를 조절하여 원하는 그림자 연출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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