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터 컴포넌트
이번엔 기존의 액터에 여러 개의 요소를 추가하고 이를 하나의 액터처럼 움직이도록 물리학 적용해준다.
이를 위해 기존에 배치했던 선반 메시를 이용한다.
현재 선반은 양쪽 지지대만 있고 내용물이 없는 상태이다.
해당 메시는 SM_Rack01이고 안에 내용물은 SM_Rack02이다.
SM_Rack02를 단순히 끌어서 SM_Rack01에 붙이는 것을 시도해볼 수 있다.
이 경우 겉으로 보기엔 멀쩡해보이지만 실제 플레이를 해서 발사체를 발사해 맞춰보면 물리학이 비정상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것을 확인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SM_Rack02 메시를 뷰포트로 드래그 하는 것이 아닌 SM_Rack01을 누르고 우측 디테일 탭에 해당 메시의 StaticMeshCOmponent아래에 자식 요소로 들어가도록 드래그해주어야 한다.
이제 여기서 신기한 것을 볼 수 있는데, SM_Rack02 메시의 (위 이미지상 이름 SM_Rack03) 위치가 (0, 0, 0)으로 확인되는 것이다.
이는 부모 컴포넌트를 기준으로 위치를 잡기 때문이다.
하나만 있으면 심심하기에 SM_Rack02 메시를 하나 더 추가해주었다.
이는 기존 자식 컴포넌트로 들어간 SM_Rack02 메시를 바로 복사해서 붙여넣기로도 실행이 가능하다.
이렇게 총 3개가 합쳐서 만들어진 액터에 최상위 부모 컴포넌트에 대해서만 피직스 시뮬레이트를 활성화해주고 나머지 자식 컴포넌트에 대해서는 비활성화를 해주면 우리가 원하는 컴포넌트가 생기게 된다.
만약 SM_Rack02 메시들에 대해 피직스를 활성화해주면 콜리즌 충돌 현상으로 시작하자마자 배럴 때와 유사하게 불안정한 현상이 발생한다.
따라서 해당 메시들은 비활성화하고 최상위 부모 컴포넌트만 활성화해줌으로서 3개의 액터가 하나로 묶여 물리학이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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