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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8-22

Reconciling Aiming and Reloading

이번에는 Aiming과 관련된 내용들을 다소 수정해줄 것이다.

현재 총알을 쏘고 장전하면 재장전 애니메이션이 제대로 나오지만, 이 상태에서 다시 한번 총을 쏘고 재장전을 하면 재장전 애니메이션이 100퍼센트 동작하지 않는 모습이 나타난다.

따라서 조준하고 재장전하는 경우 재장전이 완료될 때까지 조준을 중지해주자.

 

먼저 Aim과 Aim 멈춤에 대한 함수를 만들어주자.

 

그리고 Aim 버튼 눌림 유무에 대한 변수도 필요하다.

 

AimingButtonPressed/Released 의 내용을 해당 함수로 옮겨주자.

 

그리고 AimingButtonPressed/Released 함수에 Aim()/StopAiming() 함수들을 호출해 줄 것이다.

또한 bAimingButtonPressed 변수에 대한 값도 체크해주자.

 

그리고 StopAiming() 함수의 경우 추가적인 호출이 필요한데, 재장전일 때이다.

 

그리고 재장전이 끝났을 때 조준 중이라면 다시 조준하도록 해주자.

 

추가적인 재장전이 필요한 조건을 확인한 이후에 StopAiming()이 호출되도록 위치를 바꿔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