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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8-19

Interp Capsule Half Height

캐릭터에는 캡슐 컴포넌트가 있고 해당 컴포넌트가 충돌을 담당하게 된다.

하지만 Crouching 자세일 때는 기존 캡슐 컴포넌트보다 작은 범위만을 가지게 되기에 이에 맞게 조절해줄 필요가 있다.

먼저 게임에서 캡슐 컴포넌트가 보이도록 해주자.

 

먼저 앉은 자세에 맞춰 카메라 값을 다소 조정해줄 것이다.

 

그리고 캡슐 컴포넌트 조절을 위한 변수를 추가 및 초기화 해주자.

 

그리고 캡슐 컴포넌트 값 조절을 위한 함수도 생성해주자.

bCrouching 값에 따라서 캡슐 컴포넌트 값을 조절하게 된다.

그리고 보간을 통해 목표 캡슐 컴포넌트 값을 할당해줄 것이다.

 

이제 컴파일 해보면 앉았을 때 기존의 절반이 되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캐릭터가 바닥에 다소 묻히게 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를 고치기 위해  캡슐의 높이 차이를 보정해줄 필요가 있다.

 

이제 제대로 지면 위에 있게 된다.

 

다만 자세히 보면 완전히 지면에 붙어있는 것이 아니라 다소 위에 떠 있는 모습이다.

Z 값을 확인하고 조절해서 얼마나 조정이 필요한지 체크해주자.

 

이제 Crouching 관련 애니메이션들의 Z 값을 조절해줌으로써 위치를 조정해주자.

Z 값을 할당 후, 키를 추가해준다.

 

앉은 상태에서 이동 시 살짝 미끄러지며 착지하는 모습을 보인다. (앉은 상태 이동 강의 실습했을 시)

이를 위해 앉았을 때 바닥 마찰 값을 다르게 설정해주자.

 

앉기 버튼을 눌렀을 때 bCrouching 값에 따라 마찰 값을 설정해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