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107 ~ 111은 재장전 모션 중에 탄창을 실제로 빼고 장착하는 애니메이션 및 이에 대한 효과음을 넣어주는 내용이다.
하지만 재장면 애니메이션 호환 문제로 임의의 다른 Montage를 사용 중이기에 따라하기엔 무리가 있다고 생각되어 강의만 시청하고 실습은 하지 않았다.
임의로 지정하여 탄창 빼고 넣는 부분을 실습하는 것 자체는 가능하지만 사용중인 Montage와 맞지 않아 다소 이상한 애니메이션이 연출될 듯 하여 보류하였다.
이에 강의 112부터 다시 작성한다.
Pickup Sounds
아이템을 주었거나, 장착했을 때의 사운드를 추가해보자.
우선 강의 깃허브에서 음원을 다운받아서 큐를 생성해주자.
우리가 사용할 것은 sw_Foley_jump_01_cue와 sw_Wep_AR_Equip_02_cue이다.
각각의 이름을 수정해주었다.
VScode Item 클래스에서 사용할 변수를 선언해주자.
그리고 사운드를 호출할 것은 다른 클래스이기에 Getter() 함수도 생성해주자.
먼저 GetPickupSound()가 어디서 호출되는 지를 생각해보자.
무언가를 주었을 때 나는 사운드이기에 SelectButton이 눌렸을 때 일 것이다.
다음으로 GetEquipSound이다.
무기가 장착되어야 하기에 SwapWeapon이 호출되는 시점에서 사운드가 발생해야 할 것이다.
이제 컴파일 하고 해당 사운드 큐들을 할당해주자.
이제 아이템을 줍고, 무기를 장착했을 때 각각의 사운드를 가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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