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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5-18

Detach Weapon

무기를 장비하기 위해서는 현재 착용하고 있는 무기를 캐릭터에서 분리시켜야 한다.

이를 위한 함수를 구현해주자.

 

무기를 분리하기 위해선 ItemMesh에 대해서 접근해야한다.

ShooterCharacter 클래스에서 분리에 대한 작업을 하게 되므로, Item 클래스에서 getter 함수를 만들어주자.

 

그리고 이에 관한 액션 매핑도 지금 만들어주었다.

E키를 누르면 현재 장착하고 있는 무기가 캐릭터에서 분리될 것이다.

 

분리를 위해서는 관련된 규칙에 대해아아야 한다.

우리가 사용할 것은 KeepWorld로, 분리시 해당 위치에 그대로 유지시키도록 해주는 것이다.

또한 회전 상태도 유지하기 위해 값을 true로 넘겨줄 것이다.

 

그리고 액션 매핑에 대해 바인딩할 함수를 작성해주자.

 

이제 버튼을 눌렀을 떄 DropWeapon() 함수가 작동되도록 해주자.

 

컴파일하고 E키를 누르면 무기가 캐릭터에서 분리되어 해당 위치에 그대로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