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스 대 디폴트
우리가 VScdoe를 통해 작성한 것을 언리얼로 노출시키는 데에는 UPROPERTY()가 필요하다.
괄호 안에 추가적으로 EditAnywhere, VisibleAnywhere 등을 작성해줄 수 있다.
해당 내용을 작성해주기에 앞서 블루프린트 패널과 인스턴스 패널 어디에 값을 노출시켜주는지 알 필요가 있다.
먼저 우리가 만든 BP_PawnTank의 디테일 패널을 보면 기본적인 디폴트 블루프린트가 존재한다.
여기에는 해당 블루프린트에 대한 모든 기본적인 정보가 담겨있다.
해당 BP_PawnTank를 뷰포트로 드래그하면, 인스턴스가 된다.
우리가 작성하고자 하는 VisibleAnywhre는 디폴트와 인스턴스 둘 다 노출된다.
하지만 VisibleInstanceOnly는 이름 그대로 디폴트에는 검색되지 않고, 인스턴스에서만 검색이 가능하다.
아래 표를 참고해보자.
이렇듯 우리가 변수를 어떻게 노출시켜줄 것인지를 추가적으로 정해주는 것이 가능하다.
이를 참고하여 다음 강의에서는 노출된 변수에 대해 편집하는 방법을 다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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