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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5-7

인스턴스 대 디폴트

우리가 VScdoe를 통해 작성한 것을 언리얼로 노출시키는 데에는 UPROPERTY()가 필요하다.

괄호 안에 추가적으로 EditAnywhere, VisibleAnywhere 등을 작성해줄 수 있다.

해당 내용을 작성해주기에 앞서 블루프린트 패널과 인스턴스 패널 어디에 값을 노출시켜주는지 알 필요가 있다.

 

먼저 우리가 만든 BP_PawnTank의 디테일 패널을 보면 기본적인 디폴트 블루프린트가 존재한다.

여기에는 해당 블루프린트에 대한 모든  기본적인 정보가 담겨있다.

 

해당 BP_PawnTank를 뷰포트로 드래그하면, 인스턴스가 된다.

우리가 작성하고자 하는 VisibleAnywhre는 디폴트와 인스턴스 둘 다 노출된다.

하지만 VisibleInstanceOnly는 이름 그대로 디폴트에는 검색되지 않고, 인스턴스에서만 검색이 가능하다.

아래 표를 참고해보자.

강의 내 캡처

 

이렇듯 우리가 변수를 어떻게 노출시켜줄 것인지를 추가적으로 정해주는 것이 가능하다.

이를 참고하여 다음 강의에서는 노출된 변수에 대해 편집하는 방법을 다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