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 생성
캡슐 컴포넌트를 직접 생성해볼차례이다.
CreateDefaultSubobject<>()라는 템플릿 함수를 통해서 생성하게 된다.
템플릿 함수이므로 우리가 원하는 컴포넌트인 UCapsuleComponent를 <> 안에 넣어주게 되고, 이름은 () 안에 넣어준다.
또한 해당 함수는 생성자에서만 실행 가능한 함수이다.
<> 안에 UCapsuleComponent를 넣음으로서 우리는 UCapsuleComponent를 사용하게 된다.
따라서 전방 선언만 했던 저번 강의와 달리, 이번엔 해당 헤더 파일을 선언해줄 필요가 생긴다.
그리고 CreateDefaultSubobject는 새로 생성된 컴포넌트의 주소를 반환하며, 우리가 미리 선언했던 UCapsuleComponent 포인터에 저장하게 된다.
이제 캡슐 컴포넌트를 루트컴포넌트로 할당해주자.
언리얼에서는 드래그를 통해 할당해줬지만, VScode에서는 더욱 간단하게 처리가 가능하다.
이제 언리얼로 돌아가서 BasePawn을 뷰포트로 드래그 해보면, 캡슐 컴포넌트가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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