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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섹션의 목표는 탱크 게임을 만드는 것이다.

플레이어가 조종할 수 있는 탱크를 만들고, 탱크를 움직이며 발사체를 발사하여 적 포탑을 부수게 된다.

적 포탑 또한 탱크를 공격할 수 있으며, 서로의 HP가 먼저 0이 되는 쪽이 승리하게 된다.

 

기본적인 탱크 움직임을 위한 액션 매핑 및 축 매핑이나, 사운드를 위한 에셋등은 강의자료로 올라와있다.

따라서 해당 강의자료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하게 되는데 나는 4.25버전을 다운로드하여 내가 사용중인 엔진 버전인 5.3으로 실행하였다.

 

폰 클래스 생성

우선 우리는 탱크와 포탑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베이스폰 클래스를 생성해주고, 동일한 기능(발사체 발사)을 가진 탱크와 포탑 자식 클래스를 생성할 수 있다.

C++ 클래스를 생성하게 되며, 이때 부모 클래스를 선택해야한다.

우리는 월드에 비치가 가능한 부모를 선택해야하므로, 다음 3가지에 대해서 고려하게 된다.

액터
- 월드에 배치 가능
- 시각적 표현 가능 (메시 등)

폰
- 액터에서 상속받음
- 컨트롤러에 의해 소유되며, 인풋을 다룸 

캐릭터
- 폰에서 상속받음
- 캐릭터에 특정한 속성을 가지는 캐릭터 클래스(캐릭터 움직임)를 가짐
- 이족보행에 적합함

 

우리가 움직일 탱크는 특별한 캐릭터 움직임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움직일 수 있는 폰을 골라서 생성하게 된다.

해당 폰을 바탕으로 탱크과 포탑을 만들기에, 이름은 BasePawn으로 지정해주었다.

이제 VScode 창이 뜨며, 언리얼에 만든 C++ 클래스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에디터를 닫고 VScode에서 컴파일 해줄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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