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 리턴
Tick 함수에 구현한 액터 태그가 붙은 액터를 찾는 기능을 함수로 따로 빼준다.
안에서 값이 변경될 필요가 없으므로 const를 붙여주었다.
여기서 Grabber.cpp 에서 사용한 적이 있던 얼리 리턴을 사용해준다.
해당 함수가 반환하는 값은 액터 포인터이므로, 만약 태그에 붙은 액터가 존재한다면 바로 리턴을 해준다.
하지만 반복문이 모두 마친 후에 액터가 없을 수도 있기에, 이를 위해 기본적으로 리턴은 널포인터를 리턴하도록 해준다.
따라서 기본은 널포인터를 반환하지만, 만약 액터가 있다면 액터를 반환하게 되는 것이다.
이제 간단한 로그메시지로, Tick 함수에서 액터 태그가 붙은 액터가 있다면 Unlocking을, 액터가 없다면 다시 잠기므로 Relocking을 표시해보자.
직전에 만든 함수를 이용하여 Actor 포인터를 받고, 해당 포인터가 null이라면 잠긴상태이므로 Relocking을 null이 아니라면 풀린상태이므로 Unlocking을 출력하게 된다.
'Unreal > Udemy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4-37 (0) | 2024.03.29 |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4-36 (0) | 2024.03.28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4-34 (0) | 2024.03.28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4-33 (0) | 2024.03.26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4-32 (0) | 2024.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