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4-34
게임개발기원 2024. 3. 28. 00:56액터 태그
우리는 오버랩된 모든 것들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 오직 가고일 석상만을 이용하여 비밀문을 열고 싶다.
이를 위해 사용되는 것이 액터 태그이다.
Unlock1이라는 이름을 가진 태그를 만들고, 액터를 순회하면서 해당 태그를 가진 액터에 대해서만 로그을 출력해주도록 해보자.
ActorHasTag 함수를 이용하여 우리가 설정한 Unlock1이라는 태그가 있을 때 로그메시지를 출력하도록 하였다.
이번엔 트리거를 여러 곳에 사용할 수 있도록, 트리거에 접근가능한 태그를 만들어보자.
기존의 Unlock1이라는 문자열을 직접 넣어준 것과 달리, 편집가능한 AcceptableActorTag를 만들어주었다.
이는 우리가 만든 트리거 컴포넌트에 존재하며, 언리얼에서 원하는 문자열을 작성하여 원하는 태그로 작성할 수 있다.
언리얼에서 Unlock1으로 설정해준다면 저번과 동일한 결과를 얻게 되는 것이다.
'Unreal > Udemy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4-36 (0) | 2024.03.28 |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4-35 (0) | 2024.03.28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4-33 (0) | 2024.03.26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4-32 (0) | 2024.03.26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4-31 (0) | 2024.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