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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3-19

블루프린트 하위 클래스

움직이는 플랫폼을 매번 다시 생성하는 것은 번거로우니, 우리가 만들었던 C++ 클래스를 바탕으로 블루 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해준다.

 

그리고 큐브 모습 그대로면 다소 식상하니, 우리가 다운받았던 에셋에서 골라 적용해주었다.

해당 석면 발판을 기존에는 앞뒤로 움직이게 했지만, 위아래로 움직이게 변경을 해주었다.

기능은 이미 구현을 했기에  언리얼에서도 편집가능하게 했던 PlatformVecloity의 Z 값만 변경해주면 간단히 할 수 있다.

 

해당 석면 발판으로 끝이 아니라, 석면 발판에 에셋을 추가하여 돌기둥 모습을 만들어주었다.

SM_Kit_Wall 메시를 이용하여 발판 아래에 4면으로 붙여주고, 해당 형태를 3단으로 복사해주었다.

완성된 돌기둥

 

이제 해당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뷰포트에 드래그하고 실행해보면 거대한 돌기둥이 위아래로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