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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2-26

Section 2 마무리 및 요약

이번 섹션을 통해 블루프린트, 프로그래밍, 언리얼, 객체지향 등에 대해 다음과 같이 기본적인 것들을 다뤘다.

블루프린트 : 노드, 핀
프로그래밍 : 변수, 문자열, 참조, 분기 
언리얼 : 맵, 액터, 컴포넌트, 트랜스폼, 백터
객체지향 : 오브젝트/구조체, 클래스, 멤버 함수, Self

 

우리가 이번 Section에서 배운 모든 것은 C++로의 변환이 가능하며, 이번 Section에서는 블루 프린트를 위주로 다뤘지만 다음 Section에서는 C++에서 다루게 된다.

 

해당 Section은 블로그에 정리하면서 쓰기 위해 2번째 듣는 강의이다.

처음에는 이미 한 번 다 봤던 내용이니 빠르게 진도를 나갈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처음에 듣기만 하고 따로 정리를 안해서인지 순간순간 생각을 해야할 부분들이 있었다.

 

특히 처음 들을 때 배럴들을 배치하고 피직스를 시뮬레이트 활성화 시켜주면서 자꾸만 배럴들이 위로 튀는 현상이 발생해서 상당히 고생했었다.

이번에 강의를 다시 꼼꼼히 보다보니, 강사분이 처음부터 배럴들을 약간 띄우면서 배치하는 것을 이번에야 제대로 알았다.

처음에 해당 강의를 들으면서 놓쳤던 부분이었다.

 

Self, 순수함수, 사이드 이펙트 등 이론적인 부분도 작성하면서 정리하니 이전보다 확실 이해도가 올라간 것 같다.

처음에는 생각보다 대충 들었다는 것을 느끼기도 했다.

 

지금은 하루에 평균적으로 2편씩 정리하여 작성하고 있지만, 강의 한 편당 시간이 짧기도 하고 앞으로 할 것도 많은 만큼 더 페이스를 올려서 많이 작성하되, 제 3자 봐도 더욱 깔끔하고 직관적으로 읽히도록 노력해서 써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