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2-25

레벨 노드와 지연 노드

현재 만든 게임은 탄약을 모두 소모하면 총알이 없다는 것을 알려주고 더이상 할 수 있는 것이 없다.

이대로 두는 것은 의미가 없기에, 현재 레벨을 처음부터 다시 실행시킬 필요가 있다.

 

먼저 레벨을 열여야 한다.

이는 우클릭 후 Open Level을 검색해보면, Open Level (by name)과 Open Level (by object reference) 이렇게 2가지가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우리는 여기서 Open Level (by name)을 선택해주었다.

 

함수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름을 통해서 레벨을 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이름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바로 Get Current Level Name 함수를 통해 쉽게 얻는 것이 가능하다.

 

그렇다면 레벨이 다시 여는 것은 언제가 좋을까?

우리는 기존에 탄약이 모두 소모되면 탄약이 없다는 것을 알려주었으니, 그 이후가 좋을 것이다.

하지만 여기에 이어서 연결해주면 탄약이 없다는 것을 알리기 무섭게 바로 레벨이 새롭게 열리게 되며, 이는 너무 급작스럽기에 바람직하지않다.

따라서 Delay 함수를 통해 시간을 어느정도 지연시킨 후에 레벨이 새로 열리게 해준다.

Duration의 수치 조절을 통해 원하는 초만큼 Delay을 걸어줄 수 있다.

또 앞서 문구도 딜레이 수치에 맞게, 총알이 소모 되고 딜레이 수치 이후 재시작 된다고 수정해주었다.

 

최종 완성된 모습

이제 섹션 2의 모든 내용을 완료했으며, 다음 게시글에 간단히 이번 섹션 2를 통해 다룬 내용을 되짚어보고 섹션 3로 넘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