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개요 - 장애물 공격
이번 섹션의 목표는 여러가지 장애물이 배치되어 있는 코스를 만들고 이를 통과하는 것이다.
장애물에는 위아래로 움직이는 플랫폼, 좌우로 움직이는 플랫폼, 빙글빙글 도는 플랫폼, 회전하는 벽 등이 있다.
이를 위한 에셋들을 가져오고, 이번 섹션부터 C++를 통해 다루기에 C++에 필요한 툴을 설치해준다.
그리고 에디터에서 이를 실행하기 위해 C++를 컴파일 하는 방법을 습득한다.
이에 더하여 C++의 기본 문법과 C++에서 액터를 생성하는 방법 등을 습득하고 블루프린트에 연결하는 방법 또한 습득하게 된다.
프로젝트 셋업
실질적인 첫 시작인 프로젝트 셋업이다.
이번 섹션을 위한 에셋 팩이 존재하여 이를 몇 가지 가져와 프로젝트를 생성하게 된다.
추가적으로 이번엔 3인칭 캐릭터를 생성하게 된다.
먼저 이번 강의에 사용할 에셋은 다음과 같이 2가지이다.
약간의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에셋 별 지원 엔진 버전이 다른 점이다.
기존에 언리얼을 5.3 버전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에셋 1개가 지원 엔진 버전이 5.1까지여서 5.1버전을 따로 다운하여 사용했다.
첫 번째 에셋인 Unreal Learning Kit을 라이브러리에서 확인해보면, 프로젝트에 추가가 아닌 프로젝트 생성이라는 문구를 볼 수 있다.
해당 에셋은 기존에 있는 프로젝트가 아니라 처음부터 새로 만드는 프로젝트에 적용되는 것이라 그렇다.
프로젝트 생성을 누른 뒤 엔진 버전을 고르고 생성해주면 된다.
생성하고 나면 해당 이름의 언리얼 프로젝트 실행파일이 생긴다.
해당 실행 파일을 우클릭하여 적용된 엔진 버전을 바꾸는 것 또한 가능하다.
이제 해당 언리얼 프로젝트를 실행하면 다양한 에셋들이 배치된 레벨을 볼 수 있다.
해당 레벨에 배치된 것을 활용하기 위해 레벨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해주었다.
새롭게 만든 레벨은 섹션 2에서 했던 것처럼 프로젝트 세팅을 통해 언리얼을 켰을 때 해당 레벨이 바로 나오도록 해준다.
시작하면 바로 다양한 에셋들이 있는 섬에 있는데, 여기서 시작하기에는 다소 난잡하다.
따라서 해당 섬에서 다소 떨어진 섬을 베이스로 정하였다.
이제 같이 다운 받았던 다른 에셋을 프로젝트에 추가해준다.
해당 에셋에 보면 3인칭 캐릭터가 있으며, 이것이 우리가 사용할 캐릭터이다.
이를 뷰포트에 드래그해서 생성해주면 마네킹 형태 캐릭터가 나오는데, 이는 기본 메시가 마네킹 메시여서 그런 것이다.
이제 해당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하는 것이 다음 강의의 목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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