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하기 위해 우선 캐릭터 클래스를 생성해준다.
그리고 일단 실행을 해보면. 우리가 배치하면 3인칭 캐릭터가 아닌 자체 캐릭터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플레이어 스타트가 존재하기 때문이기에 이를 지워준다.
하지만 아직도 부족하며, 3인칭 캐릭터가 우리가 사용할 것이란걸 알려주는 작업이 필요하다.
3인칭 캐릭터의 블루프린트 클래스로 가보면 디테일 탭에 플레이어 자동 빙의 칸이 존재한다.
해당 칸은 기본으로 비활성화되어있으며, 이를 Player 0으로 활성화를 해주면 해당 캐릭터가 최우선으로 빙의되게 된다.
이제 실행해보면 3인칭 캐릭터가 제대로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이상한 점이 있는데, 팔 부분 메시가 어긋난 것이랑 좌우로 회전이 안되는 것이다.
이는 캐릭터에 대한 입력이 기존 에셋인 스타터키트가 요구하거나 가정하는 것과 다르기 때문에 발생한다.
우리가 만들었던 3인칭 캐릭터에 대한 블루 프린트 클래스가 아닌, SCK_Casual01 에셋 폴더의 블루프린트 안에 있는 ThirdPerson Charcter 클래스를 열어보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오류 문구를 살펴보면, 입력 축에 대한 오류가 발생한 것을 알 수 있다.
이를 위해 해당 화면에 우클릭을 하고 turn right을 검색해보면 축 이벤트에 TurnRightRate와 TurnRight가 존재한다.
오류난 축 이벤트에 각각 교체해주면 해결이 가능하다.
이번에는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 할 차례이다.
만들어줬던 3인칭 캐릭터 블루프린트 클래스 디테일 탭에서 원하는 메시로 바꿔주면 간단하게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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