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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2-2

이벤트 그래프

 

위 이미지는 영상 내용이 진행됨에 따라 이벤트 그래프에 노드가 추가된 것이다.

 

먼저 Print string은 말그대로 문자열 string을 출력하기 위한 노드이다.

안에 있는 in string 칸을 통해 출력하고자 하는 문자열의 내용을 입력이 가능하다.

그리고 좌우측으로 세모난 핀이 존재하는데 좌측이 입력핀, 우측이 출력핀이다.

 

다음으로 좌측에 있는 노드는 Event 노드이다.

해당 Event 노드의 이름은 Beginplay이므로 플레이 버튼을 눌렀을 때 실행되는 노드를 의미하게 된다.

따라서 위 상태에서 플레이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 화면 좌측 상단을 보면 앞서 in string에 입력했던 문자열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강의 주어진 미니과제에 따라 추가로 print string을 연결한 모습이다.

마찬가지로 in string을 통해 문자열을 넣어주었다.

 

 

마찬가지로 플레이 시키면 좌측 상단에 문자열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새로 알 수 있는 것은 기존 문자열이 더 아래로 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 강의에서 나온 단어를 간단하게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다.

이벤트 그래프
- 블루프린트를 그리기 위한 캔버스
- 우클릭을 통해 기능 리스트 체크 가능

노드
- 기능 리스트에서 가져온 것
- 프로젝트에 놓아 블루 프린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능

이벤트 노드
- 언제 사건이 발생해야 하는지에 대한 노드
- begin play의 경우 play를 시작했을 때

핀
- 노드를 연결할 수 있는 소켓
- 좌측에 입력핀 우측에 출력핀이 존재함 (둘 중 하나만 존재할 수도 있음)
- 드래그를 통해 서로 연결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