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게시글은 Udemy 사이트에 존재하는 언리얼 5와 관련된 강의 영상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는 것을 목표한다.
원 강의 제목은 【한글자막】 Unreal Engine 5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이다.
Section 1은 언리얼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설치에 관한 내용이므로 생략하고 Section 2부터 작성하였다.
이번 Seciton의 목표는 피직스를 기반으로 한 게임으로, 제한된 수를 가진 발사체로 가능한 많은 것을 파괴하며 게임이 끝나면 레벨을 다시 시작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피직스 다루는 법, 발사체 스폰, 발사체 조준, 레벨 제작, 탄약 제한 등에 배우게 된다.
프로젝트 생성
강의의 첫 시작이나 다름 없는 프로젝트 생성 관련 내용이다.
영상에서와 다르게 나는 언리얼 5.3을 기준으로 실행하였다.
먼저 언리얼을 처음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만들고자 하는 프로젝트는 게임을 목표로 하므로 우측에서 먼저 게임을 눌러준다.
깔끔한 환경에서 시작하고자 기본으로 누르고 우측 하단에서 프로젝트 디폴트로 블루프린트를 선택한다.
그 아래에 시작용 콘텐츠 여부를 체크할 수 있는데 해당 강의에서 우선 체크를 해주었다.
맨 하단에는 프로젝트 위치와 프로젝트 이름을 설정이 가능하다.
생성을 하고 나면 하단에 콘텐츠 브라우저를 확인할 수 있다.
기본적인 내용들은 콘텐츠 브라우저 좌측에 콘텐츠에 담겨있다.
처음 시작할 때 체크했던 시작용 콘텐츠 또한 콘텐츠 폴더 아래에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시작용 콘텐츠 안에 맵을 확인할 수 있는데, 맵은 현재 게임에 있는 레벨을 의미한다.
레벨 블루 프린트
좌측 상단을 보면 빨간색 박스로 표시한 곳을 통해 레벨 블루 프린트를 열 수 있다.
레벨 블루 프린트를 열면 다음과 같은 창이 생성된다.
해당 창은 기본적으로 이벤트 그래프라 불리는 공간을 보여준다.
이벤트 그래프에서는 블루프린트를 작성할 수 있다.
우클릭을 누르면 기능에 대한 리스트들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생성된 창은 기존 창에 도킹이 가능하다.
좌측에는 블루프린트 탭과 우측에는 디테일 탭이 존재한다.
해당 탭들은 삭제 할 수 있고, 삭제 후 레이아웃 재설정으로 다시 불러오는 것이 가능하다.
이에 대한 상세한 내용들은 다음 강의에서 이어진다.
'Unreal > Udemy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2-6 (0) | 2024.02.22 |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2-5 (0) | 2024.02.22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2-4 (0) | 2024.02.21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2-3 (0) | 2024.02.21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2-2 (0) | 2024.0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