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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9-13

Limit Pickup and Equip Sounds

총알 6개를 한 번에 픽업할 때 사운드가 증폭되어 상당히 시끄럽게 들린다.

이를 Timer를 통해 조절해보도록 하자.

 

먼저 픽업 및 장착에 대한 사운드와 사운드에 대한 bool 변수, 

그리고 픽업 및 장착에 대한 사운드 타이머 리셋 함수 (콜백 함수)와 각 리셋을 위한 시간 변수가 필요하다.

 

각 bool 값에 대해선 getter() 함수를 생성해주고, 이어서 public 섹션에 타이머를 시작하기 위한 함수들도 작성해주자.

 

reset 함수는 간단하게 각 bool 변수 값을 true로 설정하면 된다.

타이머 시작함수들은 각 Sound 값을 false로 만들고, SetTimer() 함수를 호출한다.

 

그리고 Item() 클래스에서 사운드를 위한 함수를 따로 만들어주자.

 

bool 값에 따라 타이머를 작동시키며, 이에 따라 설정한 ResetTime 만큼이 지난 이후에 사운드가 다시 들릴 수 있게 된다.

 

이제 해당 함수들을 기존 Sound를 재생 시켰던 부분을 대체시켜주자.

 

EquipSound()의 경우 ShooterCharacter 클래스에 있는 GetPickupItem() 함수에서 호출하므로,

PlayEquipSound() 함수를 Public 섹션으로 옮겨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