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8-3

Animation Curves

현재 애니메이션은 제대로 회전하는 것이 아니라 제자리를 도는 애니메이션이다.

이를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Animation Curve를 이용할 것이며, 이번 강의는 이를 만드는 내용이다.

먼저 우리가 만들었던 trimmed 애니메이션의 Curves 항목을 보자.

 

예시로 DistancCurve 항목을 보면 저렇게 곡선의 형태로 이루어진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이러한 Curve를 직접 만들어보자.

 

3개의 키를 둘 것이며 각각 (0, -90 / 0.35, -45 / 0.65, 0)이다.

 

3개의 점을 모두 드래그하고 Auto를 눌러주자.

 

이제 가운데를 조절하여 적절한 곡선으로 만들어 주자.

 

그리고 MEtadata Entry도 생성해주자.

이는 애니메이션 커브가 특정 기능을 하도록 도와주는 정보를 담는다.

따라서 이름도 Turning으로 설정해줄 것이다.

 

이어서 다른 방향 애니메이션도 생성해주자.

커브의 경우 이미 만든 Rotation을 그대로 선택해서 키를 설정해주자.

 

metadate도 기존에 생성한 Turning을 할당해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