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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7-9

Reload Lecture

리로드를 위한 작업을 시작해보자.

먼저 액션 매핑부터다 보통 리로딩은 R키를 할당한다.

 

액션 매핑을 위한 콜백 함수와 바인딩 작업도 해주자.

 

다음으로 리로드를 위한 함수이다.

우선 ECS_Unoccupied 상태가 아니라면 바로 return을 해야할 것이다.

 

필요한 변수를 더 선언해주자.

리로드시 동작할 Montage에 대한 변수가 필요할 것이다.

 

아직 구현예정인 부분이 존재하여 해당 부분들은 주석으로 표시하였다.

우선 구현된 부분만 보면 MontageSection을 불러오고,

우리가 불러올 Montage와 AnimInstance가 유효한지부터 체크 해준다.

이후 AnimInstance를 통해 Montage를 플레이 및 위의 섹션으로 점프해준다.

 

해당 함수를 필요한 부분에 호출해주자.

저번에 AutoFireReset() 함수에서 주석 부분으로 설명표시해뒀던 부분이다.

 

리로딩이 끝났음을 알려주는 함수도 생성해주자.

 

다시 총을 쏠 준비가 완료되었기에 ECS_Unoccupied 상태로 되돌릴 것이다.

 

이제 Montage를 할당하고 플레이를 해보자.

R키를 누르면 해당 Montage가 플레이 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