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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7-6

Fixing Barrel Socket Location

총을 발사해보면 발사 시작 위치가 이상하다는 것을 볼 수 있다.

현재 사용 중인 총이 캐릭터에 속한 것이 아니라, 개별로 따로 만든 총을 사용하기에 발생하는 문제이다.

 

기존에는 GetMesh() 함수를 이용해 소켓에 접근했는데, 이는 ShooterCharacter에 접근하는 함수이다.

우리는 새롭게 만들었던 GetItemMesh() 함수를 이용해 소켓에 접근할 필요가 있다.

기존의 캐릭터에 붙어 있던 무기가 아니라 새롭게 만든 무기를 사용하므로 해당 무기에 있는 소켓을 써야하는 것이다.

 

강의를 따라해서 이렇게 했지만, 기존 그대로 GetMesh() 함수를 이용한 코드도 총구 위치에 이상이 없었다.

원인을 정확히 못 찾았는데, 이에 대해선 다시 따로 찾아봐야 할 것 같다.

 

추측하기로는 강의에서 무기를 생성하는 방법이 기존 캐릭터를 감추고 무기만 보이게 해서 사용하는 방식과 실제로 무기를 따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한 방식이 있었는데, 나는 전자를 선택했다.

전자의 경우 나머지가 보이지 않을 뿐 총은 여전히 캐릭터의 일부이기 때문에 GetMesh()로 하여도 괜찮지 않았나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