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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7-3

Draw Ammo Count to Screen

만들어준 위젯을 이제 보이도록 만들어주자.

이를 위해 새롭게 플레이어 컨트롤러 클래스를 만들고, 여기서 위젯을 할당할 것이다.

 

public 섹션을 만들고 우선 생성자 부터 만들어주었다.

 

다음으로 오버레이용 위젯을 만들어 줄 것이다.

해당 위젯을 통해 직전에 만든 위젯을 오버레용 위젯을 또 만들어서 여기다가 배치해줄 것이다.

 

캔버스 패널을 만들고 BP_Ammo Count를 배치하고 앵커를 중앙 하단으로 설정하였다.

 

플레이어 컨트롤러 클래스에서 BeginPlay() 함수와 위젯을 위한 변수들도 생성해주자.

 

오버레이용 위젯 클래스가 유효한지 체크후, 해당 위젯을 할당해주자.

해당 위젯을 뷰포트로 추가할 것이고, enum 클래스 옵션인 ESlateVisibility의 Visible을 선택하여 가시성을 활성화 해주자.

 

이제 해당 클래스를 바탕으로 BP 클래스를 만들고 위젯을 할당해주자.

그리고 이를 게임 모드 클래스에서 기본 플레이어 컨트롤러 클래스로 할당해 주자.

 

이제 플레이 해보면 앵커 설정한 위치대로 위젯이 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