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eapon Class
기존 item 클래스를 기반으로하여 Weapon 클래스를 만들어주자.
그리고 해당 클래스를 기반으로 블루프린트 클래스도 생성해주자.
그리고 우리는 기존 스켈레톤 메시에서 총기 부분만 다뤄야 한다.
이를 위해 해당 강의에서 2가지 방법을 다루었는데 먼저 따로 총기만 있는 에셋을 다운하여 임포트한 부분이다.
그리고 해당 총기의 Material을 설정해주자.
그러면 기존의 우리가 알던 총기의 모습이 나타난다.
다음으로는 기존 스켈레톤 메시에서 총기를 제외한 나머지를 전부 감추는 것이다.
이를 위해 기존 Belica 스켈레톤 메시를 복사하여 사용하자.
그리고 총기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감추기 위해서는 불투명한 특징을 가진 Material이 필요하다.
이 Material을 직접 생성하여 할당해보자.
Material 좌측 화면에서 1을 꾹 누른 상태에서 좌클릭을 하면 스칼라 값을 얻을 수 있다.
이를 0으로 두고, 투명도를 다루는 값인 Opacity에 연결해주자.
그리고 복사했던 Belica 스켈레톤 메시에서 총기 부분 Material을 다루는 요소 4번을 제외한 나머지 전부를 방금 만들어준 Material로 할당해주자.
이제 BP_BaseWeapon 클래스로 돌아가서 해당 스켈레톤 메시를 할당해주자.
그러면 총기는 제대로 보이고, 나머지는 형체만 잡혀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상태에서 Collision Box 만 선택하면 총기만 선택되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해당 스켈레톤 메시를 맵에 배치해보고 플레이 해보자.
확실하게 총기만 보이는 것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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