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ing Shooting Animations
사격 애니메이션이 이제 존재하지만, 달리면서 사격하면 애니메이션이 부자연스럽다.
이번엔 이를 수정하기 위해 blend 작업을 해보도록 하자.
우리가 blend 할 대상은 기존 Ground Locomotion에 대한 애니메이션과, 사격이 포함된 애니메이션이다.
이 2개를 먼저 Cached 작업을 통해 정리해주도록 하자.
blend를 하기 위해 어느 뼈대를 미리 살펴보자.
사격 모션은 상체에 해당하므로, 하체는 그대로 달리고 상체만 바뀌는 것이 목표이다.
따라서 상체 쪽에 위치한 뼈대를 체크해주자.
이제 Layered blend per bone 노드를 통해 이를 섞어 줄 수 있다.
Layer Setup에서 하위 Branch Filters를 추가하고 여기서 Bone Name을 아까 봤던 상체 쪽 뼈대를 선택해주자.
그리고 베이스는 기존 Ground Locomotion을, Blend를 사격 애니메이션을 할당해주자.
이제 컴파일 해보고 실행해보면 달리고 있는 와중에도 상체만 사격 애니메이션이 잘 동작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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