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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4 C++ The Ultimate Shooter Course Section 3-8

Shooting Particles

사운드에 이어 이펙트도 추가해주자.

이펙트를 추가해주기에 앞서서 이펙트가 생성될 위치를 먼저 잡아주자.

현재 캐릭터의 스켈레톤 골격을 보면 총이 있는 위치를 볼 수 있다.

해당 위치에 이펙트 스폰용 소켓을 추가해주자.

 

그리고 해당 소켓 위치를 총구 앞으로 조절해주고, 방향 또한 x 축이 앞으로 가도록 해주자.

 

이제 사운드 때와 마찬가지로 할당할 이펙트를 선언해주자.

 

사전에 생성한 소켓 위치를 토대로 이펙트를 생성해주자.

사용한 함수는 SpawnEmitterAtLocation 함수이다.

그리고 소켓 관련한 변수는 변할 필요가 없는 값이므로 const로 값을 고정시켜주었다.

 

다음으로 이펙트를 확인해주자.

사용할 이펙트는 P_BelicaMuzzle이다.

해당 이펙트를 확인해보면 3번의 총 발사 이펙트가 보이는데, 우리는 이를 1번으로 수정해줄 것이다.

따라서 복사본을 만들고 해당 복사본을 수정해주자.

 

Emitters 항목을 보면 다양한 요소들이 있다.

해당 요소들의 Spawn 항목을 누르면, Burst List에 인덱스가 3개인 경우가 존재한다.

앞서 말했듯이 우리는 1개만 필요하므로 아래 2개 항목을 삭제해준다.

인덱스가 3개 존재하는 모든 요소에 대해 삭제해주면 된다.

 

그리고 해당 복사본을 MuzzleFlash로 할당해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