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조준하기
저번 강의에 이어서 AI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보자.
이번엔 AI 포커스라는 것에 대해 알아보게 된다.
AI 캐릭터들이 플레이어 캐릭터를 계속하여 포커스하며 시선을 따라오게 된다.
전 강의에서 생성만 했던 SHooterAIController 클래스에서 구현을 하게 되며, 해당 클래스에 BeginPlay 함수를 만들어주고 해당 함수에서 포커스를 하게 된다.
그리고 사용할 포커스 함수는 다음과 같다.
포커스할 대상과 우선순위 값을 받는데, 보통 GamePlay를 기본으로 하므로 따로 건들지 않는다.
포커스할 대상은 우리 플레이어이기에 플레이어 폰을 얻을 필요가 있다.
이는 UGameplayStatics에 속한 GetPalyerPawn 함수를 통해 얻을 수 있다.
플레이어 캐릭터는 인덱스가 0이므로 0을 할당해주면 된다.
이제 해당 함수를 통해 플레이어 폰을 얻고, 이 플레이어 폰에 포커스를 해주면 된다.
포커스는 따로 부모가 필요한 함수가 아니기에 바로 작성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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