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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23

불리언 값에 따른 애니메이션 블렌딩

무사히 캐릭터가 데미지를 받지만, 체력이 0이 되었음에도 똑같은 모습을 보인다.

따라서 체력이 0이 되면 죽게 되는 애니메이션 모션을 추가해보자.

 

죽는 애니메이션 모션을 추가하기에 앞서서, 우리는 죽었는지 아닌지 체크할 bool 타입 변수가 하나 필요하다.

그리고 해당 bool 타입 변수의 값에 따라서 애니메이션을 블렌딩하게 된다.

이를 블렌딩해주는 함수는 Blend Poses by bool 함수이다.

그리고 죽는 애니메이션도 AnimGraph로 끌어와야 하는데, Death_Forward 애니메이션을 선택하였다.

 

그리고 Death_Forwar에 대해서는 죽었을 때 한번만 실행되어야 하므로, Loop 옵션을 꺼주었다.

 

이제 bool 타입 변수 값에 따라 변해야 하므로, 해당 bool 변수에 대해 값을 할당해주어야 하는데 이는 다음 강의에 이어서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