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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15

사격 아키텍처

총을 만들었으니 이제 총을 직접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일단은 마우스 버튼을 누르거나 트리거링을 하면 로그 메시지가 출력되도록 해보자

 

이를 위해서 우선 Gun 클래스에서 트리거 함수를 작성한다.

트리거 함수에는 로그 메시지를 작성하는 내용을 넣어준다.

 

해당 함수는 인게임에서 마우스 좌클릭을 하면 동작해야 할 것이다.

이를 위해 마우스 좌클릭에 대한 액션 매핑을 작성할 필요가 있다.

또한 이에 대한 함수도 작성해야 할 것 이다.

 

우선 함수의 경우 캐릭터 클래스에 이미 Gun에 대한 포인터가 있으므로 해당 값을 통해 PullTriger 함수를 호출해준다.

 

이제 프로젝트 세팅으로 돌아가서 액션 매핑을 할당해주자.

 

이후 바인딩 작업도 예전과 같이 해주자.

 

이제 컴파일을 하고 플레이를 하면서 좌클릭을 누르면 PullTrigger 함수에 작성한 로그 메시지가 출력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