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16

파티클 이펙트 스포닝하기 (spawning)

지금은 마우스 좌클릭을 하면 로그 메시지만 출력되는 상태이다.

이번엔 총을 발사했을 때 나오는 파티클 이펙트를 스포닝되도록 해보자.

 

우선 파티클 이펙트가 어디서 스포닝될지 확인해보자.

원본 Rifle 파일을 들어가보면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위치를 참고하여 파티클 이펙트를 스폰하게 되며, 이때 사용하는 함수는 SpawnEmitterAttached 함수이다.

해당 함수는 UGameplayStatics에 속한 함수이기에 해당 헤더파일을 선언해줄 필요가 있다.

또 인자로 파티클 시스템, 붙을 대상 컴포넌트,  붙을 곳의 이름을 받게 된다.

파티클 시스템은 따로 헤더에서 선언하고 언리얼에서 할당하도록 해준다.

 

이제 언리얼에서 원하는 파티클을 할당해주자.

 

이제 플레이를 해보면 마우스 좌클릭을 누를 때마다 기존의 로그 메시지 대신 파티클 시스템이 스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