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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5

스켈레탈 애니메이션의 기초

현재 캐릭터가 움직일 때 현재 고정된 상태 모양 그대로 움직이기 때문에 매우 부자연스럽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애니메이션을 설정하게 되며, 이번 강의에서는 이 애니메이션의 기초적인 부분을 다루게 된다.

이를 위해 다운받았던 에셋팩에서 애니메이션 시퀸스 파일을 찾아 열어보자.

열어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다.

 

해당 화면을 통해 애니메이션이 동작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우측 하단의 에셋 브라우저를 통해 다른 애니메이션들도 체크하는 것이 가능하다.

 

우측 상단의 해골 캐릭터 모양을 누르면 스켈레톤 메시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화면에서는 스켈레톤 메시를 체크가 가능하며, 해당 스켈레톤 메시를 구성하는 스켈레톤을 일일히 체크하는 것이 가능하다.

만약 척추부위 스켈레톤을 좌측 패널에서 선택하여 회전하면 우측 뷰포트에서 이를 확인이 가능하다.

 

이제 간단한 걷기 애니메이션을 캐릭터에 할당해보자.

이를 위해 캐릭터 블루프린트 화면으로 돌아가보면 메시를 할당하는 칸 위에 애니메이션이 존재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여기서 애니메이션 에셋을 선택해주고, 간단한 걷는 애니메이션을 찾아서 할당해주자.

 

이제 캐릭터는 앞으로 걷기 시작하며, 플레이시 걷는 동작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우리가 할당한 애니메이션은 말그대로 앞으로만 걷는 동작이기에 옆으로 이동해도, 뒤로 이동해도 앞으로 걷는 모션을 취한다.

이에 대한 것은 강의를 진행하며 개선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