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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5-34

카운트 다운 시간 표시하기

이제 print string을 통해 표현했던 것을 위젯으로 나타내볼 것이다.

이를 위해 그래프에서 다시 디자이너로 돌아가서 텍스트 블록에 대해 변수 여부를 체크해주어야 한다.

 

이러면 이제 해당 텍스트 블록에 대해 float 변수 카운트 다운과 같이 변수로서 접근이 가능해진다.

 

해당 변수를 끌어와서 Get을 해주고, 해당 핀에서 끌어보면 해당 변수에 대한 Set 함수를 얻을 수 있다.

이제 이를 통해 원하는 텍스트 할당이 가능하고, 실행 핀을 통해서 원하는 숫자로 Switch on Int 함수에서 값 연결이 가능하다.

 

나머지 값들도 전부 print string을 삭제하고 위와 같이 바꿔주자.

 

현재 상태에서 출력해보면 숫자 1과 2가 왼쪽으로 치우처서 출력이 된다.

이는 기본 정렬이 왼쪽 기준으로 되어있어서 발생하는 현상이다.

이를 가운데로 맞춰주자.

 

다음으로 섀도 컬러 항목도 살펴보자.

해당 값의 A를 1로 변경하면 글자에 그림자가 생겨서 조금 더 잘보이게 하는 효과를 주는 것이 가능하다.

 

모든 값이 출력된 이후에 아무것도 없는 텍스트를 출력함으로서 위젯의 텍스트 블록 활용을 마쳤다.

하지만 이제 위젯 자체가 쓸모가 없어진 상태이므로, 원하는 값을 모두 보여줬으면 위젯 자체를 삭제하는 것이 더 나은 방법이다.

이는 Remove form Parent 함수를 통해 가능하다.

 

이제 Swith에 따라 모든 값을 위젯으로 표시해주고, 역할을 마친 위젯을 삭제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