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트다운 타이머
게임이 시작되는 것을 알 수는 있지만, 몇 초 후에 시작되는 지는 정확히 알 수 없다.
이를 위해 얼마나 더 기다려야 하는지 시작 딜레이 즉 카운트 다운를 위젯에 띄워주도록 하자.
우선 기존 위젯 블루프린트에서 우측 상단의 그래프를 눌러주면 이벤트 그래프 창으로 넘어갈 수 있다.
그리고 카운트 다운을 위한 float 변수를 하나 추가해주자.
컴파일을 하고 나면 맨 아래 기본값에서 값 수정이 가능해진다.
이제 이를 이용하여 매틱마다 카운트 다운을 출력해보자.
Event Tick에 있는 Delta Time을 이용하여 매 프레임마다 카운트 다운의 값을 감소시켜가며 출력하게 된다.
매 프레임의 시간이 짧으므로, 매우 촘촘한 간격으로 출력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우리가 원하는 건 1, 2, 3 이렇게 int 형이므로 float 형을 int로 바꿔보자.
이를 위해 올림함수인 Ceil 함수가 사용된다.
이제 얼추 우리가 원하는 값이 출력된다.
이제 해당 값을 토대로 우리가 원하는 값을 출력하도록 해보자.
기본적으로는 Start Game 을, 3 일때는 Get Ready를, 2와 1은 숫자 그대로, 0은 GO! 를 출력해보자.
이는 Swtich on Int 함수를 통해 가능하다.
이제 카운트 다운에 맞게 출력문이 출력된다.
이제 우리는 이를 위젯에 표시하여야 한다.
이는 다음 강의에 이어진다.
'Unreal > Udemy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5-35 (0) | 2024.04.14 |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5-34 (0) | 2024.04.13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5-32 (0) | 2024.04.13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5-31 (0) | 2024.04.13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5-30 (0) | 2024.04.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