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5-11

폰(Pawn)에 빙의하기

언리얼의 기본 설정으로 아무것도 지정되지 않은 상태에서 플레이를 누르면 빈 공간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다.

이는 우리가 원하는 것이 아니며, 우리가 만든 탱크에 빙의해야 한다.

이를 위해 해당 탱크를 누르고, 플레이어 자동 빙의 기능을 사용하게 된다.

 

플레이어가 0~7까지 존재하는데, 플레이어 여러명이 같은 컴퓨터를 사용할 때 의미있는 것이다.

우리는 1명이서 하기 때문에 무조건 Player 0을 사용하게 된다.

 

이제 실행을 해보면 이제 우리가 세팅했던 카메라 각도로 탱크를 바라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