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그 추가 및 삭제
드디어 비밀문이 제대로 작동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아직 문제가 남아있다.
바로 잡고 있는 가고일 조각상을 놓지도 않았는데 비밀문이 작동해버리는 것이다.
이를 위해 잡았을 때와 놓았을 때를 알기 위한 태그를 추가해주는 작업이 필요하다.
먼저 잡았다는 내용의 태그를 추가해주자.
간단하게 Tags.Add를 통해 원하는 이름의 태그를 추가하는 것이 가능하다.
플레이를 해보면 가고일 조각상을 잡을 때 새롭게 "Grabbed" 태그가 생긴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놓는 내용의 태그를 추가해주자.
액터를 얻기 위해 GetOwner()를 사용해줄 필요가 있다.
놓는 경우는 기존에 잡았던 "Grabbed" 태그를 지워주는 경우이다.
따라서 Tags.Remove를 통해 해당 태그를 지우게 된다.
집고 놓았을 때 기존의 "Grabbed" 태그가 사라진 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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