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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awDebugLine()

본격적으로 라인트레이스 사용에 앞서, 우리가 맞게 선을 그엇는지 이에 대한 확인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구심이 먼저 들 수 있다.

이를 위해 사용하는 것이 DrawDebugLine()이다.

해당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 알아야 할 것은 다음과 같다.

월드 오브젝트 값 / 시작점 / 끝점 / 색깔

 

월드 오브젝트의 경우 바로 전 강의를 통해 GetWorld() 통해 얻는 것을 알았다.

시작점의 경우 현재 카메라에 붙어있는 Grabber의 위치가 될 것이다.

따라서 GetComponentLocation()을 통해 시작점을 얻어준다.

 

끝점의 경우 시작점 + 목표거리 값이 될 것이다.

목표 거리 값을 위해서 우선 그랩거리를 400cm로 선언해주었다.

이후 해당 거리를 전방벡터(방향)에 곱해서 원하는 방향으로의 목표거리를 얻게 된다.

 

이제 DrawDebugLine() 함수에 앞서 선언한 변수들을 차례차례 넣어주면 된다.

이에 앞서, 해당 함수 또한 사용을 위해 다음과 같은 헤더를 필요로 한다.

 

추가로 선의 색깔을 정해줄 수 있는데, 강조의 의미로 빨간색을 선택하였다.

 

이제 컴파일을 하고 실행해보자.

실행하고 나서는 안보이지만, F8을 눌러서 캐릭터에 나와 옆에서 보면 빨건선이 그어진 것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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