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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4-15
게임개발기원 2024. 3. 21. 02:32씬 컴포넌트
비밀문이 움직이도록 만들어주었으니, 이제 비밀문을 작동시키기 위한 조각상을 배치해준다.
입구에서 바로 왼쪽 감옥의 문을 열고, 스포트라이트로 조각상이 있을 곳을 비춰서 강조하도록 해주었다.
여기서 사용한 조각상은 가고일 조각상인데, 해당 메시의 바닥 부분이 구멍이 나있어서 보기 좋지 않으니, dirt 메시를 추가적으로 조각상 바닥에 붙여주었다.
이제 해당 조각상을 집을 수 있어야 한다.
우리는 카메라를 통해 회전을 하며 카메리 전방에 있는 조각상을 보게 된다.
따라서 카메라와 같은 방향을 가리키는 컴포넌트를 생성해줄 필요가 있으며, 해당 컴포넌트가 일인칭 카메라를 따라 자동으로 회전하고 컴포넌트의 전방 벡터가 카메라의 전방 방향을 가리키게 된다.
따라서 카메라에 어태치가 가능한 씬 컴포넌트를 사용하게 된다.
이제 바로 우리 일인칭 캐릭터인 BP_Player에 있는 카메라에 방금 추가한 Grabber를 어태치할 수 있다.
무사히 어태치를 시켜주었으니, 이제 Grabber를 통해 ulog로 회전방향을 문자열로 전환해 출력해보도록 해보자.
이제 컴파일 후 실행해보면 회전하는 방향대로 값이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아래 출력로그는 회전 방향이 가만히 있는 상태로 캡처하여 한가지 값만 나온 상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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