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World()
라인 트레이스를 사용하기 위해 월드 오브젝트에 대해 알아야할 필요가 있다.
월드드 오브젝트는 액터와 구성 요소가 존재하고 렌더링되는 맵이나 샌드박스를 나타내는 최상위 개체이다.
해당 월브 오브젝트의 function을 살펴보면, 우리가 목표로 하는 Linetrace에 대한 기능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처음 부딪히는 것만을 체크하는 LineTraceSingleByChannel과, 모두 체크하는 LineTraceMultiByChannel 함수가 존재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다음 링크를 참고하면 좋다.
참고링크 : https://docs.unrealengine.com/4.27/en-US/API/Runtime/Engine/Engine/UWorld/
이제 월드 오브젝트에 대해 간단한 실습을 해보자.
현재 시간을 로그에 출력해보는 것을 시도하며, 해당 함수는 위 참고링크에서 찾을 수 있다.
해당 CPP 파일에 "Engine/World.h"을 추가해주어야 한다.
월드 오브젝트를 얻는 방법은 위와 같이 이번 게시글의 제목이기도한 GetWolrd()를 통해 얻는다.
여기서 화살표 연산자를 통해 TimeSeconds라는 시간을 얻기 위한 function을 얻게 된다.
이제 컴파일 후 실행해보면 다음과 같이 출력 로그에 현재 시간이 표기된다.
만약 일시정지를 하면 출력 로그의 시간 또한 잠시 멈추며, 실행했을 때 이어서 시간이 흐르게 된다.
'Unreal > Udemy 강의'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4-20 (0) | 2024.03.22 |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4-19 (0) | 2024.03.22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4-16 (0) | 2024.03.21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4-15 (0) | 2024.03.21 |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4-14 (0) | 2024.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