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블루프린트
레벨을 제작하였으니, 이제 캐릭터를 만들 차례이다.
캐릭터를 만들기에 앞서 기존 던전 레벨을 살펴볼때 콜리전이 없어서 플레이시 바닥을 뚫고 내려갔던 것을 기억할 것이다.
이를 위해 바닥 메시인 SM_Floor에 콜리전을 설정해주어야 한다.
우선 해당 메시의 에디터로 들어가 박스 단순화 콜리전을 추가해준다.
하지만 기본 메시가 워낙 얇을 탓에 구성된 콜리전도 상당히 얇아보인다.
이를 디테일 탭에서 더욱 두껍게 만들어주는 것이 가능하다.
위아래로 두꺼운 것을 만들고 싶은 것이기에 박스의 Z 크기를 10으로 증가시켰다.
하지만 이 상태로는 콜리전이 위로 10 증가하여 캐릭터가 바닥 메시에서 떨어져 약간 공중을 걷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를 수정하기 위해 중앙 Z 값을 -10으로 조정하여 맞춰준다.
이제 기존 BP_FirstPersonCharacter를 베이스로 하위 블루프린트 클래스를 생성해준다.
해당 BP 클래스가 우리가 사용할 캐릭터인데, 기존 캐릭터는 팔이 달려있다.
우리가 사용할 게임은 팔이 없는 것이 더 나을 듯하여 이번엔 팔을 없애주도록 한다.
Mesh 1p를 눌러보면 팔인 것을 알 수 있으며, 해당 스켈레톤 메시 에셋을 없애주도록 한다.
다음으로 게임모드를 생성해준다.
이제 해당 게임모드에 우리가 만들었던 캐릭터를 디폴트 폰 클래스로 지정해준다.
이제 실행을 하면 팔을 없애줬던 캐릭터가 나오게 된다.
하지만 캐릭터가 움직이지 않는 문제가 발생한다.
이는 언리얼 5의 향상된 입력으로 인한 문제이다.
언리얼 5의 1인칭 템플릿은 향상된 입력을 통해 움직이게 되는데, 이는 플레이어 컨트롤러에서 설정하게 된다.
따라서 플레이어 컨트롤러 클래스를 1인칭 템플릿에 있는 BP_FirstPersonPlayerController 클래스로 설정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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