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펄스
이번 강의에서는 큐브에 임펄스(충격)를 가해 움직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선 임펄스를 적용시킬 방법으로 Space Bar를 사용하였다.
해당 노드는 이벤트 노드로 실제 키보드의 Space Bar를 누를때 실행된다.
테스트로 Print String을 연결하여 기존의 질량 출력을 Space Bar를 눌렀을 때 계속하여 출력되는 것을 확인했다.
간단히 테스트를 맞췄으니 이제 임펄스 노드를 추가할 차례이다.
Get Mass와 변환 노드를 지우고 Static Mesh Component에서 새롭게 끌어서 노드를 찾아준다.
이때 우측에 컨텍스트에 따라 라는 문구를 볼 수 있는데 이를 활성화하면 Static Mesh Component를 사용할 수 있는 노드만 필터링이 가능하다.
Add Impulse를 통해 임펄스를 추가하게 된다.
Space Bar는 실행 핀에 연결해준다.
그 아래를 보면 Impuse가 보이는데 여기에 수치를 넣어 X, Y, Z 중 각 수치만큼 임펄스를 적용하게 된다.
여기서 X, Y, Z는 실제 큐브의 X, Y, Z의 축과 동일하다.
따라서 X에 임펄스를 주면 앞으로, Y에 임펄스를 주면 좌측으로, Z에 임펄스를 주면 위로 충격이 가해지게 된다.
임펄스 맨 아래를 보면 Vel Change라는 문구를 볼 수 있다.
해당 체크 박스를 황성화하면 기존 사물의 질량을 완전히 무시하고 원하는 속력이 적용 가능하다.
예를 들어 현재 Z에는 400000이 적용되어 있는데 이는 큐브의 질량 1000 * 400을 의도한 것이다.
Vel Change를 활성화해주면 질량은 무시되기에 Z에 400만 줘도 1000*400을 줬을 때와 동일한 임펄스를 가지게 된다.
임펄스 = 질량 * 속력
400000 = 1000 * 400
vel change 활성화
400 = (질량 무시) 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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