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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링크 : https://www.acmicpc.net/problem/1064
#include <bits/stdc++.h>
using namespace std;
struct Point
{
double x, y;
};
double distance(Point a, Point b) //거리 구하기
{
double dx = a.x - b.x;
double dy = a.y - b.y;
return sqrt(dx * dx + dy * dy);
}
bool isColinear(Point a, Point b, Point c) //세 점이 일직선에 있는 지 체크
{
return (b.x - a.x)*(c.y - a.y) == (b.y - a.y)*(c.x - a.x);
}
int main()
{
Point a, b, c;
cin >> a.x >> a.y >> b.x >> b.y >> c.x >> c.y;
if (isColinear(a, b, c))
{
cout << -1;
return 0;
}
double ab = distance(a, b);
double bc = distance(b, c);
double ac = distance(a, c);
//둘레 계산
double p1 = 2 * (ab + bc);
double p2 = 2 * (ab + ac);
double p3 = 2 * (ac + bc);
cout << fixed << setprecision(10) << max({p1, p2, p3}) - min({p1, p2, p3});
return 0;
}
입력받은 좌표를 기준으로 우선 세 점이 일직선에 있는 지 체크한다.
외적 값을 통해 평행 여부를 판별한다.
이후 유클리디 거리 계산 공식을 통해 각 변의 거리를 구해주고, 이를 통해 둘레를 계산하게 된다.
다만 문제 조건에 따라 소수점 출력에 주의하여야 할 필요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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