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동 트리 태스크 및 시퀸스
이제 AI가 실제로 앞뒤로 이동하도록 만들어보자.
이를 위해 행동 트리에서 태스크를 생성해주어야 한다.
이번 강의에서는 단순 이동을 테스트 할 것이기 때문에 Move To 태스크를 사용해보자.
이렇게 생성한 태스크는 시퀸스 아래에 위치하게 된다.
시퀸스 아래에 할당한 태스크들은 해당 시퀸스 차례가 되면 순서대로 할당된 태스크들을 실행하게 된다.
Move To 태스크를 더 자세히 살펴보면 어디로 이동할 것인지 위치 설정이 가능하다.
여기서 우리가 전에 만들었던 블랙보드 키를 이용하여 PlayerLocation 지정이 가능하다.
이동 후에 잠깐 멈췄다가 다시 이동하는 것을 원하므로 Wait 태스크도 생성해주자.
Wait 태스크 또한 얼마나 멈출 것 인지에 대한 값 할당이 가능하다.
플레이어한테 왔다가 잠깐 멈추고, 다시 원래 위치로 돌아갔다가 잠깐 멈추고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는 시퀸스를 만들자.
원래 위치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기존 StartLocation을 알아야 한다.
이를 위해 새롭게 블랙보드 키를 만들고, VScode에서 위치를 할당해주자.
이제 컴파일 하고 실행을 해보면 시퀸스에 할당된 태스크들이 순서대로 실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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