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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6-30

C++로 블랙보드 키 설정하기

이제 블랙보드에서 게임플레이의 상태를 설정해서 AI가 그에 따라 행동할 수 있게 설정하는 블랙보드 키를 C++을 통해 직접 설정해보자.

우선 블랙보드 창을 보면 다음과 같이 기본 키를 볼 수 있다.

 

그리고 VScode에서 GetBlackboardComponent() 함수를 통해 블랙보드 키 값을 설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해당 함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련 헤더를 포함시켜주어야 한다.

해당 함수를 통해 플레이어의 위치를 벡터값으로 받아와보자.

 

 

이제 설정한 키를 새롭게 할당해보자.

상단 New Key를 눌러서 할당하며, VScode 상에서 할당한 이름과 타입을 정확히 일치시켜주어야 한다.

이후 실행을 시켜보면 해당 키에 다음과 같이 플레이어 위치 좌표가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제대로 동작하는지 체크를 위해 플레이 화면에서 F8을 누르고 나와서 실제 플레이어 위치를 직접 확인해보면 일치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제 다음 강의를 통해 해당 값을 가지고 행동 트리와 상호 작용을 직접 해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