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real/Udemy 강의

Unreal Engine 5 - C++ 개발자: C++ 학습하고 비디오 게임 제작하기 Section 5-39

죽음 파티클

이번에는 폰이 죽었을 때의 파티클을 추가해주자.

이를 통해 포탑이나 플레이어(탱크)가 죽었을 때 좀 더 실감나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다.

폰에 해당하는 포탑과 탱크 모두에 대해서 구현하기 때문에, 코드 작성은 BasePawn에서 하게된다.

 

그리고 이번에는 죽는 순간에 파티클을 생성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SpawnEmitterAtLocation 함수를 사용하여 파티클을 구현하게 된다.

이를 위해 우선 UParticleSystem 타입 포인터 변수를 선언해주자.

 

그리고 cpp 파일에서 구현하게 되는데 죽음에 관한 내용이므로 전에 작성해뒀던 HandleDestruction 함수에서SpawnEmitterAtLocation 함수를 작성하게 된다.

 

이제 언리얼로 돌아가서 죽음 파티클을 할당해주자.

이는 탱크와 터렛에 각각 할당해주어야 한다.

 

이제 죽는 순간에 해당 파티클이 생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