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 궤적
기존 발사체가 발사될 때 추가적으로 연기 궤적이 발사체에 붙어서 발사되도록 해주자.
발사체를 따라 연기 궤적이 쭉 나타나야 하므로 발사체의 루트 컴포넌트에 추가적인 컴포넌트를 붙여주게 된다.
이 또한 파티클 시스템이므로 우리가 사용할 컴포넌트는 UParticleSystemComponent이다.
해당 컴포넌트에는 템플릿이라는 변수가 존재하며, 해당 변수를 통해 언리얼에서 우리가 사용할 파티클을 할당하게 된다.
간단하게 Projectile 헤더에서 선언을 해주고 생성자에서 생성해주자.
여기서 해당 컴포넌트를 실질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관련 헤더를 cpp내에 선언해줄 필요가 있다.
다음으로 전에 여러번 해봤듯이 CreateDefaultSubobject를 통해 생성해주고, 이를 루트컴포넌트에 붙여주자.
이제 언리얼로 돌아가서 우리가 사용할 파티클을 해당 값에 직접 할당해주면 된다.
이제 발사체가 발사될 때마다 추가로 할당한 연기궤적 또한 같이 날라가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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